안녕하세요. 현재 HCX-003 엔진으로 자사의 간단한 FAQ AI 챗봇을 구성중에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첨부 이미지와 같이 고객센터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셋을 구성하여 학습을 시킨 후 동일하게 질의를 했을 때
데이터셋의 연락처와 무관한 연락처가 답변 되고 있습니다.
(학습 된 데이터 일부, 동일한 의미의 질의 내용과 동일한 의미의 답변을 20개 이상 구성을 했으며, 학습 시 고객센터 정보 외의 다른 FAQ 정보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chat-completions 요청 정보
{
"messages": [
{
"role": "user",
"content": "고객: 전화번호가 뭔지 말해줘."
},
{
"role": "system",
"content":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대화]에서 '고객'의 문의내용과 '프리모'의 안내 내용을 30자 이내로 요약 -대화에 찾는 정보가 없다면 작성하지 않습니다."
}
],
"topP": 0.8,
"topK": 0,
"maxTokens": 200,
"temperature": 0.49,
"repeatPenalty": 1.1,
"stopBefore": [],
"includeAiFilters": true
}
응답 정보
{
"status": {
"code": "20000",
"message": "OK"
},
"result": {
"message": {
"role": "assistant",
"content": "프리모: 전화번호는 1533-2544 입니다."
},
"inputLength": 52,
"outputLength": 15,
"stopReason": "stop_before",
"seed": 962624448,
"aiFilter": [
{
"groupName": "curse",
"name": "insult",
"score": "2"
},
{
"groupName": "curse",
"name": "discrimination",
"score": "2"
},
{
"groupName": "unsafeContents",
"name": "sexualHarassment",
"score": "2"
}
]
}
}
이 외에 다른 FAQ 정보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부정확한 응답을 받고 있는데 이를 보완하려면 어떻게 처리 해야 하나요?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