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ahn0104 Posted March 6, 2024 공유하기 Posted March 6, 2024 안녕하세요, 배경 현재 serviceapp을 등록해 Chat-Completions API HCX-003 모델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중 동시다발적(10명이 동시에)으로 Chat-Completions API request를 수행할 경우 아래와 같이 "429 Too Many Requests" 에러가 발생하는 것을 관측 했습니다. 질문 1) 에러가 발생한 것은 TPM 기준을 초과해서 그런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질문 2) 곧 exclusive 로 전환할 예정인데, 전환후에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할지 문의드립니다. 에러 현상 HTTP Request: POST https://clovastudio.stream.ntruss.com/serviceapp/v1/chat-completions/HCX-003 "HTTP/1.1 429 Too Many Requests" [32mhttps://clovastudio.stream.ntruss.com:443 "POST /serviceapp/v1/chat-completions/HCX-003 HTTP/1.1" 429 None [32mhttps://clovastudio.stream.ntruss.com:443 "POST /serviceapp/v1/chat-completions/HCX-003 HTTP/1.1" 200 449 HTTP Request: POST https://clovastudio.stream.ntruss.com/serviceapp/v1/chat-completions/HCX-003 "HTTP/1.1 429 Too Many Requests" 링크 복사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기 More sharing options...
CLOVA Studio 운영자9 Posted March 7, 2024 공유하기 Posted March 7, 2024 안녕하세요 @jayahn0104님, 문의주신 사항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네 맞습니다. 해당 에러 (429 Too Many Requests) 는 이용하시는 서비스앱 또는 테스트앱에 적용되는 rate limit을 초과할 경우 발생합니다. (서비스앱 신청 시 협의된) 처리 토큰수 및 동시 요청수 등의 기준이 있으며 말씀주신 사례의 경우 요청 간 1초 이내로 시간 간격을 둬도 정상 작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전환 후에는 해당 상품 정책을 따릅니다. 관련해서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말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링크 복사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기 More sharing options...
Recommended Posts
게시글 및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