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꾼 Posted March 10 공유하기 Posted March 10 403 예외 발생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어떤 문제에서 403 예외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서비스 계정입니다. 링크 복사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기 More sharing options...
CLOVA Studio 운영자9 Posted March 11 공유하기 Posted March 11 안녕하세요 @이야기꾼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응답 상태 코드 403의 발생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테스트 앱/서비스 앱 별 발급된 API Key (요청 헤더의 `X-NCP-CLOVASTUDIO-API-KEY`) 가 아닌 다른 API Key 값이 입력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거 일부 계정에서 하나의 API Key로 서로 다른 여러 개의 테스트 앱/서비스 앱을 사용가능한 버그가 있었으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각 테스트 앱/서비스 앱에 대해 발급된 API Key로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관련 영향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기 발급된 API Key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서비스 앱을 사용중이실 경우, 해당 서비스 앱의 API Key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혹은 같은 API Key로 다른 테스트 앱/서비스 앱을 호출하고 있진 않은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조치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반복하여 발생할 경우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1 링크 복사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기 More sharing options...
이야기꾼 Posted March 11 Author 공유하기 Posted March 11 현재 LK-D2 서비스앱에 존재하는 API-KEY로 HCX-003 모델을 호출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LK-D2 모델 신청시 LK-D2 모델만 존재했습니다. 이후 HCX-002, HCX-003 이 추가되고 HCX-003 모델을 의존하도록 API를 수정했는데 HCX-003 모델을 사용할 경우 따로 HCX-003 서비스앱을 신청하고 해당 API-KEY를 사용해야 하는 것일까요? 링크 복사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기 More sharing options...
CLOVA Studio 운영자9 Posted March 11 공유하기 Posted March 11 네 맞습니다. LK-D2와 HCX-002, 003은 서로 다른 모델이며 작동 방식 등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클로바 스튜디오 서비스 앱은 작업 및 모델 단위로 신청하도록 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LK-D2 서비스 앱을 단순히 HCX-003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말씀주신대로 HCX-003 모델을 사용하고자 하실 경우 해당 서비스 앱을 신청하여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링크 복사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기 More sharing options...
Recommended Posts
게시글 및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