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k02686 Posted February 7 공유하기 Posted February 7 안녕하세요. 현재 회사에서 clova를 이용해서 production 단계 직전에 있는 상황인데요. 저희가 지속적으로 api 호출을 하는 구조인데 갑자기 api인증 및 호출 방식이 바뀐다고 하여서 문의드립니다. 1. 기존 인증 및 호출 방식은 언제까지 유지를 해주 시는 건지 2. 서비스앱 신청이 이미 되어있는데 API 키를 위해서 또 다시 서비스 앱 신청을 해야하는 지 위 두 가지 관련해서 답변을 빠르게 받았으면 합니다. 추가로 API관련해서 뭔가 바뀌었으면 파트너사를 통해서라도 내용 전달을 받았으면 하는데, 전달을 못 받은 상태로 갑자기 해당 내용을 보니 당황스럽습니다....... 링크 복사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기 More sharing options...
CLOVA Studio 운영자9 Posted February 7 공유하기 Posted February 7 안녕하세요 @ksk02686님, 우선 신규 인증 방식을 추가로 출시하게 된 배경과 기능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인증 방식의 경우 테스트 앱 및 서비스 앱 마다 API Key가 제공되고 있었으며, 이로 인해 여러 모델 또는 API를 동시에 이용하고자 할 때 매번 그에 맞는 API Key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추가로 APIGW Key가 요구되어 2개의 API Key를 관리하셔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신규 인증 방식의 경우 단일 API Key로 여러 테스트 앱 또는 서비스 앱을 이용할 수 있어 사용성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때문에 사용자 분들께 변경하실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주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별도의 제공 중단 공지 없이는 기존 인증 방식을 계속해서 유지할 계획이며, 충분히 많은 사용자가 전환한 시점에 공지를 할 예정입니다. 공지 이후에도 최소 3~6개월은 기존 방식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경우 가이드 등의 채널 외로도 메일, 파트너사 등의 여러 채널을 통해서 공지해드리고자 하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신규 API Key는 테스트 앱/서비스 앱과 무관하게 계정에 대해 발급되므로 추가적인 서비스 앱 신청이 불필요합니다. 현재 등록된 서비스 앱이 있으시다면 서비스 API Key 발급이 즉시 가능하며, 신규 인증 방식 및 해당 API Key로 해당 서비스 앱을 포함하여 다른 등록 완료된 테스트 앱 및 서비스 앱 호출이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링크 복사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기 More sharing op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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